[보도기사] 따뜻한 봄날 꽃 향기 솔솔~ 가족과 함께 건강 챙겨요


충청타임즈 주관 제 8회 오송걷기대회 대성황


제8회 오송걷기대회가 3000여 시민의 뜨거운 호응 속에 열렸다.

충청타임즈가 주관하고 오송읍이장협의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지난 21일 오전 10시 30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호수공원 광장에서 3000여명의 시민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걷기대회에는 이시종 충북지사, 김양희 충북도의회 의장,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 등이 함께했다.

문종극 충청타임즈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충북의 미래인 오송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시작한 걷기대회가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면서 “내년에도 즐거운 대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시종 지사는 “미래성장 동력의 핵심역할을 할 오송에서 걷기대회가 열리게 돼 기쁘다”며 “하루에 만 보를 걸으면 평균수명이 4년 늘어난다고 하니 많이 걸어 건강한 도민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범석 시장 권한대행은 “걷기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운동”이라며 “아름다운 오송에서 봄의 기운을 만끽하며 마음과 몸이 건강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초여름 같은 따뜻한 날씨 덕에 출발지점인 호수공원 광장은 행사 시작 1시간 전부터 몰려드는 시민으로 장사진을 이뤘다.

아빠와 엄마 손을 잡고 나들이 나온 다섯 살 난 어린아이, 풋풋한 사랑 향기가 새어 나오는 20대 연인, 등산복 차림의 70대 노인 등 참가자의 연령층도 다양했다.

식전 행사로 난타 공연을 즐긴 참가자들은 오전 10시 30분 출발신호와 함께 가벼운 발걸음을 내디뎠다.



인간띠를 이루며 걷기코스에 나선 참가자들은 호수공원 광장을 출발해 미용 박람회장~식약처 정문~질병관리본부~화훼단지~LG생명과학~힐데스하임~돌다리방죽둘레길~호수공원을 되돌아오는 6.5㎞ 코스를 걸으며 따뜻한 봄을 만끽했다.

1시간 넘는 코스를 소화한 참가자들을 위해 경품권 추첨이 마련됐다.

복불복 추첨으로 진행된 행운권 추첨에선 대형 LED 벽걸이 TV 3대와 각종 전자제품, 건강검진권,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졌다.

아쉽게 경품을 놓친 참가자들에게는 지역 농산물, 생활용품 등이 돌아가 모두가 넉넉한 마음을 갖고 걷기대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주흥덕보건소와 청주푸른병원 의료진, 오송중학교 학부모회, 청주흥덕경찰서에서 의료활동 등 원활한 행사 진행을 도왔다.


http://www.cc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527645#08W8

조회 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