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기사] 내 건강을 알아보고 내 몸을 지켜요

2019년 8월 2일 업데이트됨


[한국공보뉴스/충북취재보도본부]장정순기자


진천 초평초, 2019 학생 건강검사 및 교직원 결핵검진 실시


7월 5일(금) 청주푸른병원 출장 검진팀이 문상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초평초등학교(교장 박순권)와 문상초 어린이들이 함께 학생건강검진, 구강검사 및 교직원 결핵검진을 실시하였다.


학생건강검진은 학생들에 대한 정기적인 검진으로 질병의 조기 발견 및 치료로 건강한 학교생활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건강검진에서 1,4학년은 학교버스로 문상초 강당으로 이동하여 개인이 작성한 문진표를 기초로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근골격, 눈, 귀, 코, 목, 피부의 질환, 기관능력과 소변검사, 혈액검사 등으로, 검진 결과 질환의심학생에 대해서는 2차 정밀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2,3,5,6학년은 문상초로 이동하여 구강검진과 소변검사(뇨당, 뇨단백. 뇨잠혈)를 실시했다. 구강검사는 치아우식치아, 치아우식위험치아, 영구치결손치아, 구내염 및 연조직질환, 부정교합, 구강위생상태를 검사하고, 그 밖의 치아상태 등을 알아보았다.

이상소견이 발견된 아동에게는 빠른 시일 내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하였고, 바른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치아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구강관리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전상준(2학년)은 “건강검진을 하면서 내 몸에 더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앞으로 음식도 골고루 먹고 양치질도 잘 해야겠어요.”라고 말했다.


이번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은 예방이 중요하며 조기발견을 통해 치료하여 건강한 학교생활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http://www.kpnnews.org/bbs/board.php?section=mm_02&bo_table=local&wr_id=486033&city=lc_11&gugun=lc_11_09